코트라 이탈리아 소식
럭셔리 브랜드 시장 성장세 최근 주춤

- 1995년부터 20년 넘게 세계적으로 꾸준히 성장해왔던 력셔리 브랜드시장의 성장세가 최근 둔화됨. - 특히 2015년 하반기부터 2016년 상반기 사이 주식가격 변화폭이 작년보다 줄어들었으며 매출도 함께 감소한 것으로 보고됨. - 이는 중국을 비롯한 동북아시아와 러시아시장의 성장둔화와 이에 따른 소비 감소와 더불어 새로운 소비층으로 등장한 Millennials세대(1980년부터 2000년 사이 출생)의 새로운 소비문화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평가 - 그리고 현지 업계가 인터넷과 전자상거래(e-commerce)의 중요성을 간과한 것도 하나의 요인으로 분석
(8.12 Il Sole 24 Ore)
하계휴가 외식비로만 120억 유로 지출
